---
---

비브는?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예술가라면 누구나, Vib와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고민의 순간, Vib가 함께합니다. - Customized 음악공연 섭외 플랫폼 Vib -
Vision
Art for everyone - 일상이 예술이 되는 그날까지
Mission
Vib는 예술을 향유하고픈 사람들과 공연 기회를 얻고자 하는 예술가를 연결하는 플랫폼입니다.
누구나 예술을 향유할 수 있고 예술가라면 언제나 공연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
그것이 Vib의 목표입니다.
Story
커플 스몰웨딩으로 결혼을 앞둔 소라씨는 평생 기억에 남을 결혼식을 위해 여러가지 방안을 고려합니다. 평소 많은 결혼식에 하객으로 참석해봤지만, 최고의 순간을 장식하기 위한 분위기 연출은 역시나 막막하기만 합니다. 클래식? 뮤지컬? 국악? 연주음악을 구성하다 해도 자신이 생각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줄 연주자 섭외는 역시나 고민거리입니다.
밴드 아샬씨는 홍대에서 인정받는 재즈밴드의 리더입니다. 그러나 연주 기회를 구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공연 기회를 소개해 줄 수 있는 지인이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음악을 원하는 사람만 있으면 언제든 연주할 수 있는 팀을 갖고 있지만 기회가 찾아오지 않아 각자 다른 일로 경제활동을 한 지 오래입니다. 음악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그에 걸맞는 좋은 연주를 보여주고 싶지만 방법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회사 전대리는 요즘 고민이 많습니다. 부장님이 갑자기 이번 달 있을 송년회에 오프닝 공연팀을 섭외하라고 하십니다. 어디를 찾아봐야 예술가들과 바로 컨택 할 수 있을 지 잘 모르겠습니다. 포털 검색을 통해 수많은 곳에서 컨택을 해봤지만 연주팀의 정보와 초청 금액을 정확히 알 수 없었습니다. 다양한 예술가들을 비교하며 최적의 공연팀을 찾기 위해서는 수많은 포털에 직접 문의하여 비교 해야만 합니다.
예술가 가야금을 전공한 다영씨는 국악앙상블의 구성원입니다. 팀으로 활동하면서 수많은 경험을 해왔지만 공연이 들어오는 통로는 매번 달랐습니다. 예상치 못했던 자리에서 갑자기 명함을 받을 때도 있고, 메일로 팀 약력을 보내달라는 요청을 받을 때도 있었습니다. 팀 정보와 영상 들을 한번에 보여줄 수 있는 페이지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면서 간소한 연주자료를 직접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자료를 보낸 후에도 공연의 성사 여부에 대한 답변은 들을 수 없었습니다.